본문 바로가기
코인

아르고 코인 투자해도 괜찮을까?

by 몬재다 2022. 9. 29.

블로코는 롯데그룹으로부터 무려 50억 원의 투자 유치를 받고 설립 9년 만에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는 블록체인 기업으로 성공한다면, 2023년에 국내 블록체인 기업 중 최초로 IPO에 성공한 기업으로 등극할 예정이다. 블로코는 기술 평가를 통해 기업이 상장할 수 있는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이라는 제도를 이용해 상장을 노리고 있음.

기술성 평가에서 A 등급을 받아 능력을 인정받았는데 이 기업과 아주 긴밀한 관계를 가진 코인이 있다. 바로 아르고 코인인데 Aergo에 대해 몰랐다면, 이 글을 통해 한번 살펴보자.




아르고 코인


아르고-코인


아르고는 기업용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다. 아르고를 알기 위해서는 개발의 핵심 주체인 블로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 그래서 이 블로코에 대해 먼저 이해하고 살펴보자. 블로코는 2014년에 설립된 블록체인 1세대 기업으로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BaaS 서비스인 코이스택으로 유명세를 탔다.

코인스택의 성공을 바탕으로 2018년부터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서비스를 넘어선 더 큰 시도를 보고자 했고 이에 오픈소스 기반의 비영리 법인 아르고를 설립하게 된 것임.

아르고 코인은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장점만 뽑아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만들고 나아가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퍼블릭 블록체인에 연결하기 원하는 기업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아르고 코인의 장점


투명성, 위변조 불가능 속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의 장점이야 여러 가지 있지만, 모두가 이런 속성을 전부 쓰고 싶어 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확장성은 빼고 위변조 불가능한 이 속성만을 가져오고 싶어 하는 수요가 있음. 예를 들어, 기업의 중요 문서들을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 블록체인 속성을 이용해 관리하고 싶은데



퍼블릭 블록체인을 사용하자니 다른 사람들이 우리 문서들을 볼 수 있다면? 그런 관계로 일부 기업들은 퍼블리한 속성보다는 위변조 불가능 속성만을 취할 수 있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다.

반대의 경우도 있다. 기업 안에서만 쓰던 데이터를 퍼블릭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이용해 개선시키고 싶을 수 있음. 하지만 내부에서만 쓰던 데이터 블록체인 위에 올린다는 것은 쉽지 않다.

많은 기업과 개발자들은 SQL을 기반으로 자사의 데이터를 따로 쌓아 놓기 때문에 이를 블록체인 위에 올리는 것이 쉽지가 않다. 이럴떄 쓰기 좋은것이 바로 아르고.

아르고는 프라이빗과 퍼블릭의 장점을 골라 사용할 수 있는 잡종이다. 아르고는 개발 언어로 LUA를 사용해 SQL 데이터를 손쉽게 블록체인 위에 올릴 수 있게 만들어 기업들의 블록체인 도입을 도왔음,

즉, 기업들의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는데 메이저 기업들을 데려오기 위해 아주 낮은 트랜젝션 수수료와 1만 TPS까지 찍히는 속도 그리고 빠른 최종 완결성까지 갖춘 코인 아르고를 출시한것임.




영향력을 키워가는 아르고 코인


  • 삼성SDS
  • 현대자동차
  • 한국거래소
  • 국토교통부

 

아르고 코인은 위와 같이 대기업과 공공기관 실제로 아르고의 기술이 도입되며 아르고를 통한 블록체인 상용화가 이루어짐. 또 개발의 끝이라 불리는 메인에 출시를 했다는 자체만으로도 아르고가 얼마나 큰 프로젝트인지 알 수 있다.

이로 인해 아르고는 토큰 출시 직후부터 많은 거래소들의 러브 콜을 받았다. 고팍스와 코빗을 시작으로 국내 투탑인 업비트 빗썸을 넘어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까지 상장됨..




아직은 아쉽지만 성장 중인 아르고 코인


아르고의 메인넷 익스플로러를 보면 하루에 1,000 트랜젝션을 넘는 날이 많지 않다. 블록 생성 속도가 엄청 빠르고 기술력도 굉장히 뛰어나지만, 아직 활성화가 덜 됨. 저조한 활성도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해커톤 개최를 하기도 하고, 여러 Dapp도 런칭하는 등 노력 중임.

일반인들이 스스로를 콘텐츠화 해서 판매하는 가치 거래 앱  갓츄와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 투표 앱인 픽클 등을 출시했지만, 홍보에 문제가 있나 알려지질 않음.

아르고 기반의 DID 디지털 명함 서비스인 CCCV는 그나마 21 만 명이 넘는 누적 사용자를 기록하며, 선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거대한 트랜잭션이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쉽다.

그리고 올해 4월 아르고 랩스는 1,000만 달러 규모의 펀드를 출시해 Dapp 개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돈을 버는 Live2Earn Dapp인 부스트와 소상공인을 위한 포인트 기반의 결제 시스템 Dapp인 잼페이 등을 출시할 계획을 밝혔는데 가진 기술과 노력

그리고 거래소에 비해 아르고 코인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점, 낮은 인지도가 바로 매력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오랜만에 잠재력이 아주 큰 코인을 찾았음.





 

리플 가격 오르는 이유 4가지 XRP 전망 괜찮을까?

1주간 리플 가격 움직임이 굉장했다. 개인적으로 왜 리플이 가격이 오르고 있는지에 대해서 풀려고 하는데 이거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하는 투자자도 있구나라고

monjaeda.com

 

 

이더리움 머지 호재에 가격 오르지 않는 이유

최근 코인 시장의 최대 관심사 이더리움 머지 업데이트가 끝났다. 그리고 이제 불장 시작이겠구나 라며, 기대감이 터지기 직전인 사람들이 많을텐데 객관적으로 이 상황을 분석해보자. 향후 거

monjaed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