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리플 가격 오르는 이유 4가지 XRP 전망 괜찮을까?

by 몬재다 2022. 9. 24.

1주간 리플 가격 움직임이 굉장했다. 개인적으로 왜 리플이 가격이 오르고 있는지에 대해서 풀려고 하는데 이거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하는 투자자도 있구나라고 가볍게 참고하면 될 듯.



리플 가격 오르는 이유 첫 번째


리플-가격

 

약식 판결에 대한 증거 제출 이후에 리플이 승소할 거다 혹은 합의가 최대한 빨리 진행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에 상승을 했다고 본다. 법적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판결이 어떻게 날 거다 어느 쪽이 더 유리하다 불리하다

말할 수 없지만, 그냥 공개된 서류들의 내용들을 봤을 때 조금 더 설득력 있고 조금 더 주장이 더 근거가 많은 쪽은 리플이 확실한 것 같다.

SEC 측의 주장도 저는 뭐 그렇게 허무맹랑하고 억지를 부린다라는 느낌은 아닌데, 그래도 이 둘 중에 상대평가를 하자면 리플 쪽의 주장이 더 설득력이 있고 이 설득력으로 인해서 많은 투자자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에 있을 이 판결에 대해서 리플 쪽을 더 우세하게 생각하고 있음.



그렇다고 해서 약식 판결의 결과가 바로 나온다거나 합의가 바로 이루질 것 같지는 않음. 그래서 그 기간 동안 가격에 오르내림은 충분히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숙지하고 투자를 이어가자.




리플 가격 오르는 이유 두 번째


CFTC 의원의 리플사 방문 트윗이 올라오고 이거를 많은 투자자들이 굉장히 호재라고 생각했다. CFTC란 상품 선물거래위원회인데 미국의 파생상품 시장을 감독하는 독립적인 연방 규제 기간이라고 보면 된다.

그래서 시카고 선물거래소 이런쪽에서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승인받을 때 CFTC의 승인이 필요함. 그래서 이런 CFTC와 리플 사이의 이런 만남이 리플은 증권이 아니다라는 그런 힌트를 주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호재로 받아들였고

지금 미국 내에서는 CFTC와 SEC가 암호화폐 관리감독 역할을 가져오기 위해서 굉장히 서로 힘쓰고 있다라고 알고 있음. 그래서 만약에 CFTC가 암호화폐 시장을 관리하게 된다면 리플도 당연히 증권이 아닌 상품으로 그리고 통화로 인정돼서 거래될 수도 있을 거라는 그런 생각까지 할 수 있게 되는 그런 트윗이지 않았나 싶다.




리플 가격 오르는 이유 세 번째


IOS 20022 출시 임박이 다가왔다. IOS 20022는 글로벌 결제 표준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 결제 표준 시스템이 이제 출시하는데 3개월도 남지 않았다고 스위프트에서 트윗을 올렸다.

그런데 이게 리플과 무슨 상관이냐? 리플 홈페이지에서 나온 내용이다.

"세계는 글로벌 표준인 IOS 20022 현대지 불에 대한 사실상 글로벌 데이터 표준으로 수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상호 운영의 다음 단계를 지원하고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리플은 이제 IOS 20022 표준 기구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이제 DLD 분산 원장 기술에 중점을 둔 최초의 회원입니다."


이 IOS 20022 국제 표준 기구의 리플이 일원이기 때문에 IOS 20022 표준 결제 시스템망이 리플로 될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생각이 들고, 이런 것들이 연동이 돼서 리플이 실제로 이런 국제 표준망의 리플렛이 이용이 되면은 리플의 가치는 굉장히 올라갈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에 의한 가격 상승도 있지 않을까 싶음.



리플 사이트를 보면은 2025년까지 고액 지불 시스템에 보편적인 표준이 될 것이며 전 세계의 거래량의 80프로 거래 가치 87프로를 지원할 거라고 하는데 이런 거래량이 리플망에서 이루어지게 된다면 리플의 가치는 확실한 건 지금보다 더 높은 가치에 있다라고 생각한다.




리플 가격 오르는 이유 네 번째


FED NOW  출시 임박 또한 다가오고 있다. 페드나우는 지금 달러를 찍고 있는 미국 연준의 실시간 결제 시스템을 말하는데 이 페드나우가 내년 2023년 5월에서 7월 사이 출시 예정이고 1년 이내에 페드나우 인프라가 미국 전형의 모든 금융기관에게 제공될 것이라고 함.

근데 이 페드나우 결제 시스템은 볼란테라는 회사를 통해서 서비스를 출시했는데 이 볼란테라는 기업이 또 리플과 파트너사로 되어 있다.

그래서 볼란테라는 화자의 볼페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 볼페이는 국경 간 결제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리플사는 볼란테를 리플의 새로운 실시간 데이터가 풍부한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파트너라고 본다라고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페드나우의 출시

그리고 볼란테와 페드나우의 연관성 그리고 볼란테와 리플의 연관성 + IOS 20022 출시 임박 그리고 리플에 유리한 소송 결과 이런 것들이 다 합쳐져서 지금 가격적으로 좋은 시너지를 나타냈다라고 생각이 듦.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