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어닝쇼크 기술주들 개같이 폭락 핵심요약

by 몬재다 2022. 4. 27.


빅테크를 포함해서 메이저 기업들 실적 발표가 나오고 있는데 개같이 망했다. 다들 어닝 시즌에서 반등만을 기다렸는데 구글마저 죽어버렸고, 마켓 전부 두 자릿수로 폭락함. 대표적인 기술주들의 상황과 시장의 반응을 간략적으로 핵심만 살펴보자.

 

 

바닥을 다시 다지는 기술주들


먼저 테슬라 주가가 13% 이상 급락한 800불대에 마감했는데 이건 사실 어닝쇼크 보다는 일론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결정 영향이 더 커보인다. 엄청난 자금의 절반 이상을 테슬라 주식을 팔아서 마련할거라고 예상되기 때문에 떨어졌다고 봄.

테슬라 외 나머지 기술주들인 애플, 마소, 구글 전부 떨어짐. 반도체 주식도 그렇고 웬만한 기술 성장주들은 물을 먹었는데 에프터마켓에서는 심지어 구글이 -10%를 기록함. 아무래도 구글은 구글서치가 사업 부문 중에서 투자자들이 보는 가장 중요한 실적 수치인데 이는 컨센서스를 겨우 맞췄다.

그런데 구글을 기술 성장주로 분류하는 클라우드 사업, 유튜브 등 고성장 사업부문인데 이번에 유튜브의 경우 실적이 안 좋았음. 유튜브가 지난 분기는 50% 가까이 성장했는데 지금은 겨우 14% 성장했다면서 시장이 싫어한것인데 아무래도 요즘 틱톡이 뜨고 있어 점유율을 뺏긴 점도 있음.

EPS 같은 경우도 기대치 대비 $1 하회했는데 최근 넷플릭스나 지난 분기 페이스북, 페이팔 사태에서 겪었듯이 요새는 조금만 기대에 못미쳐도 시장에서 버림 받는 추세이다.





미국 10년물 국채


10년물이 2.7%, 2년물 금리는 2.5%까지 낮아졌는데 이게 불과 며칠전과 비교 시 상당히 낮아진거고 국채 금리가 이렇게 극락했다는것은 국채 가격이 급등했다는것이다. 주식이 대폭락했으니 다들 안전 자산인 국채로 도망간것임. 시장 전체적으로 보자면 이게 우'러 전쟁보다 더 심각한 폭락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