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하이브 주가 전망 매수해도 되는 7가지 이유

by 몬재다 2021. 7. 2.


왜 하이브 주식을 매수하기 좋은 종목인지 주요 핵심 위주 7가지로 알아보자. 최근 하락세를 보여 걱정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글이 될 거라고 봄.





하이브 주가 전망

하이브-주가
하이브


1. 최근 하이브 하락 소식 먼저 짚고 넘어가자. 하이브 주가는 23일 33만 7천 원까지 연이어 신고가를 갱신한 후 조금씩 떨어지다가 28일 시간 외 -6%가량 떨어지며, 주가는 29만 3,500원까지 쭉 빠졌다. 이 상황으로 종목 토론방에는 하이브 안티들이 득실거리며, 매도를 부추기는 세력들이 넘쳐났는데, 여기에 동요하지 말고 오히려 매수 기회로 삼길 바람. 블록딜 이슈로 하락한 것은 세일이다.

2. 하이브 주요 업계 동향에는 긍정과 부정 전망이 섞여있다. 최근 BTS는 다이나마이트를 이어 영어 노래인 버터를 발매하며,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3주 연속 상위 5위권에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증권가에서는 하이브 주가 목표를 26만 원 ~ 50만 원 들쑥날쑥한 상황임.

하이브 = BTS로 봐도 된다. 팬덤이 엄청나기에 지난달 공개된 BTS 디지털 싱글 앨범은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겼다. 한 증권사 분석에 따르면, 팬미팅 티켓 매출로만 최소 200억 원 이상은 무난히 찍을 거라고 함.

하이브는 최근 연이어 신고가를 갱신 중이고, 347,490원이라는 52주 신고가 갱신까지 불과 10% 정도밖에 남지 않았는데도 메리츠 증권은 투자의견 보류, 목표주가는 26만 원이라고 한다. 근거로는 하이브는 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이 높지 않은 시기라고 함. 투자자 입장에서는 증권사 목표가 갭이 커 혼란스러운 상황이다.

메리츠 증권의 보고서는 6월 3일 자에 나온 건데, 이와 반대로 최근에 나온 증권사들은 모두 다 매수 의견임. 그중에 이베트스투자증권은 하이브를 외형, 이익 성장이 모두 가능한 기업이라고 높게 평함. 투자의견도 매수, 목표주가는 무려 50만 2천 원이다. 근거로는 주요 아티스트 활동 재개로 실적이 지속될 것으로 본다고 함.

이 외 주요 증권사들 목표 주가는 34만 원대이다. 6월 말에 나온 증권사들의 목표 주가 평균을 내면 40만 원대임. 현재 하이브 주가 30만 원 대비 30%가량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음. 개인적으로 목표가가 약 35만 원인 지금 상황에서 현재 주가와 크게 차이 나지 않고, 현 업황 적용 시 목표가를 훨씬 뛰어넘는 주가가 나고도 남을 거라고 본다. 최근 22일 자 캔들도 장대양봉이 나와 추가 상승도 기대됨.





3. 최근 하이브 주가가 오르면서 시총은 11조를 넘어 코스피 30 위대에 진입함. 현재 하이브 주가는 최저가였던 11월 2일 (14만 2,000원)과 비교 시 2배를 넘었고, 올해에만 86% 급등함.

4. 하이브는 실제로 기관과 외국인의 러브콜을 받고 있음. 상장 당시 3.62%였던 외국인 지분율은 최근 28일 자 기준 12%로 약 4배나 커졌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도 기대되는 부분임.

5. 하반기에도 매출 성장이 이어진다고 본다. 2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69.3%, 54.2% 증가하여 시장 추정치를 웃돌 전망임. 최근 큰 호재였던 이타카 홀딩스 인구 관련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어도, 매출 급증과 온라인 콘서트 등으로 이익 증가는 지속될 거라고 봄. BTS 말고도 세븐틴, TXT 등 소속 가수 컴백으로 실적은 더 좋아질 것임.

6. 증권가에서는 꾸준히 하이브 종목에 매수의견을 주고 있다. 현재 90% 넘는 비율로 하이브 주식에 매수의견을 내놓음.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팬덤 징표인 공식 상품 판매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 본격 활동에 나서면 실적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 4분기 이후 오프라인 콘서트도 국내외에서 재개되며,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펀더멘탈이 더 부각될 것"이라고 언급함.

7. 하이브와 네이버 협업 형태로 전환되는 플랫폼 위버스에 대한 기대가 여전히 뜨겁다. 연내 출범할 위버스에는 YG도 합류할 예정이라 아티스트 음반 판매 점유율이 40%를 넘을 전망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