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이오스 코인 시세 전망 Bullish 믿어도 괜찮을까

by 몬재다 2021. 5. 14.


최근 하루 만에 이오스 코인 시세를 50% 이상 급등시킨 호재에 대해 살펴볼 거다. 이들이 새롭게 출시하는 거래소 Bullish의 경쟁력을 알아보고, 이오스 코인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줄지 알아보자.





이오스 코인 블록원

이오스-코인
이오스-Bullish


블록원은 이오스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업인데, 기존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이오스의 ICO에 사상 최대 금액인 40억 달러 (4조) 규모의 투자 자금을 확보하여 진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런데 이번 발표에서는 그 사이즈가 훨씬 커짐. 블록원에서는 Bullish Global을 출시하고, 2021년 내,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시한다는 계획임.

자그마치 규모가 100억 달러에 해당하는데, 원화로는 10조가 넘는 규모다, 이를 위해 피터 틸을 필두로 세계적인 투자자들이 한 곳에 모였는데, 주요 인사들을 살펴보자.

1. 피터 앤드리아스 틸

1998년 일론 머스크와 함께 페이팔을 설립해 전자 결제와 간편 결제 시장을 개척한 주역으로 평가받는 인물임. 이베이에 페이팔을 매각한 자금으로 미국의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와 헤지 펀드 회사인 클래리엄 캐피탈을 설립해 대표로 역임하고 있음. 피터 틸은 Bullish의 대차 대조표는 강력하고, 기존 제도권 금융과 디파이 금융의 수직적 통합은 암호화폐 시장에 안전성과 유동성을 공급할 것이라고 한다.

Bullish에서는 투자자인 동시에 고문 역할도 진행 할 예정임.

2. 앨런 하워드

영국의 억만 장자 헤지 펀드 매니저로 포브스 선정, 최고의 수익률을 올리는 헤지 펀드 매니저 40인에 선정될 정도로 화려한 커리어를 가졌고, Brevan Howard 재단의 공동 설립자다. 하워드는 Bullish 거새로의 사명을, 기관과의 격차를 성공적으로 해소하고, 디지털 자산, 디지털 화폐가 미래 금융의 핵심이 될 거라고 한다.

3. 루이스 베이컨

Moore Capital의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로 암호화폐 시장이 제도권에 조금씩 채택되어가는 과정과 그로 인해 이용자들에게 발생하는 혜택에 주목하고 있다. 새로운 Bullish 거래소에서 기관 및 개인 투자자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됨.

4. 리처드 리

순자산 규모가 50억 달러에 육박하는 홍콩 사업가로 Bullish의 자문 팀에 합류해 글로벌 성공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Bullish는 규정을 준수하는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는데 최근 리플 랩스와 SEC의 소송 등으로 가상 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가 뜨거운 관심사인 점을 고려했을 때 이 부분에 대하여 Bullish에 강력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음.

4. 마이클 노보 그라츠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 산업을 전담하는 Galaxy Investment의 창업자 겸 CEO이며, 이전 골드만 삭스에서 파트너로 근무한 경력이나 포트리스 투자 그룹에서 정보 이사직을 맡은 경험이 있다. Bullish의 거대한 크기와 규모, 그리고 블록원의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 결합이 Bullish를 가상화폐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게 한다고 말함.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 정도의 드림팀을 보는 건,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고, 기술적으로나 구조적으로나 굉장히 탄탄한 기반을 갖춘 계획으로 보임.






Bullish 거래소의 경쟁력

이오스 메인넷을 기반으로 하는 온 체인 거래소이기 때문에, 기존 거래소들의 불투명한 유동성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 모든 거래는 블록체인 위에서 투명하게 무결성을 제공받고, Bullish가 활성화될수록 파워 업 모델로 인해 이오스 스테이킹 홀더는 수익이 올라갈 거임. 이오스 코인의 가격 전망에는 굉장히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음.

그리고 디파이 시장과 기관의 자금을 흡수 할 수 있다. 최근 이더리움의 폭발적인 성장을 보면, 디파이 시장의 성장이 어느 정도인지 대략 감이 올 거임. 하지만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이미 포화된 지 오래이며, 다른 대안을 찾자니 스마트 계약 버그나 네트워크 이슈 등 실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의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음.

현재 디파이는 실제 탈중앙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채로 불안전하게 서비스 되는 경우가 대다수고, 이런 이유로 기관 투자자들이 섣불리 디파이에 투자를 하지 못하는 환경이다. 반면 Bullish는 단순 거래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규제 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탈 중앙화 금융 시장을 구축함으로써 전 세게의 기관 투자자들을 Bullish 거래소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탈중앙화 금융 디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전 세계 기관 투자자들의 자금 중 단 10%만 유입 되더라도, 기대할 수 있는 상승치는 최소 수 배에서 10배 이상이 가능함. 그리고 Bullish는 이오스 기반으로 동작하기에 거래 수수료가 0%이다.

많은 선물 트레이더들이 Bullish를 이용할 것으로 유추해 볼 수 있고, 거래소의 입장에서는 거래 수수료가 아닌 메이커 스프레드에서 수익 모델을 가져가고 있기에 0% 거래 수수료를 제공함에도 거래소는 연간 2조 규모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음.

투자자와 거래소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시너지가 발생하는 것이다. 또한 100억 달러 규모의 디지털 통화 자산을 보유 중이라 유동성 리스크에 대한 부분도 걱정이 되질 않음. 실제로 Bullish Global 거래소가 오픈되고, 이오스가 거래소 코인으로 사용되면, 시세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일각에서는 $300의 가격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목표가에 대한 의견은 부딪치지만,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것이라는 의견에 힘이 실리고 있다. 비슷한 사례로 바이낸스 거래소의 BNB 코인은 지난 3개월 간 1,400%가량 상승했기에 이오스 코인에 대하여 투자자들의 큰 기대가 이해 가는 부분이다.

BNB 코인의 상승 전례를 봤을 때 이번 이오스 코인의 급등을 단순한 펌핑으로 보기는 어려움. 하지만, 시장에 기대감이 선 반영됐다는 점 역시 명백한 사실이고, 장기적으로 우상향을 하더라도, 단기적으로는 충분히 조정 구간을 겪을 수 있기에 포지션 진입시에는 비중을 잘 고려해서 대응하자.

댓글